포스팅 목차
국내에는 다양한 증권사들이 있습니다. 여러 증권사들 중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곳을 찾아서 이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실 차이라고 해봤자 크게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보통 수수료나 프로그램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아무래도 수수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주식 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여러 증권사들을 검색해보면서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키움증권이나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을 많이 이용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모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대다수 증권사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초보 투자자들을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정리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수수료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이용안내가 있습니다. 여기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아래에 여러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업무 이용안내'에서 '수수료 안내'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온라인 매매 수수료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 비대면 스마트폰 개설 시 계좌관리점을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로 선택한 경우, 출장방문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해당 수수료에 해당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수수료는 상단 이미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ETN, ETF, K-OTC, ELW가 나와 있습니다.
뱅키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뱅키스의 경우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는 0.0140527%입니다. ETF와 ETN은 0.0146527%, ELW는 0.0146527%, K-OTC는 0.1498527%입니다.
2. 해외주식 수수료
요즘은 국내 주식 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에 투자를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해외주식 투자 수수료는 위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온라인 HTS나 MTS를 이용할 경우 미국 주식의 국내 수수료는 0.2%입니다. 해외수수료는 매수가 0.05%, 매도가 0.0508%로 나와 있습니다. 매도 수수료의 경우 SEC Fee 변경으로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체 수수료
주식 투자 수수료 뿐만 아니라 이체 수수료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청구 수수료를 보면 현금송금에 대한 것이 있습니다. 10만 원 이하는 1,000원이고 100만 원 이하는 2,000원, 100만 원 초과하면 3,000원이 붙습니다. 타사 이체 출금은 70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등급에 따라서 이체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골드 등급 이상이면 면제이고 프라임 등급은 온라인 이체 시 50% 면제가 들어가게 됩니다.
공모주 청약 수수료
공모주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대한 인기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중 공모주 청약에 관련한 것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프라임 등급과 패밀리 등급일 때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때 패밀리는 5천 원, 프라임은 3천 원입니다. 온라인 청약의 경우 패밀리 등급만 2천 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매매 관련 세금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매매 관련 세금입니다. 거래소나 코스닥, 코넥스, K-OTC에 따라서 증권거래세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한국투자증권 수수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간단하게 내용을 알려드렸는데 세부적인 사항들을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선물이나 국내 금융 선물 등 다양한 상품들에 관한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