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토스증권 수수료 파악하기

by sstock 2023. 10. 13.

포스팅 목차

    토스하면 인터넷 뱅킹이 떠오를 것입니다. 2013년에 설립된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간편 송금이 가능해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했습니다. 토스증권도 론칭을 해서 주식 매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증권 수수료에 대해 정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증권-수수료

    토스증권이 처음 론칭을 했을 때 이벤트를 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당시에 랜덤으로 주식 1주를 줬던 것 같습니다. 저도 그때 만들어서 어떤 주식을 받았었는데 매도를 하고 현금화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이용을 하고 있진 않지만 그래도 혹시나 이용할 생각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를 선택할 때 수수료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토스증권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스증권

    토스증권

    토스증권은 스마트폰으로만 주식 매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투자를 처음 하는 분들은 아주 쉽게 매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투자를 진행할 회사의 최신 기사나 재무제표, 주요 사업 현황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놨습니다. 주식 매매도 송금처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토스증권 수수료

    위탁매매 수수료

    토스증권-수수료
    토스증권 수수료

    지금부터 토스증권 수수료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탁매매 관련 수수료입니다. 국내주식과 미국주식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주식의 경우 매매거래대금의 0.015%가 적용됩니다. 미국주식의 경우 매매거래대금의 0.25%가 적용됩니다. 다른 증권사들과 비교를 해보면 조금 저렴한 편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협의 수수료

    토스증권-수수료
    토스증권 수수료

    다음은 협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신청시점 총 자산 또는 직전 3개월 평균 거래금액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고객과 협의 후 협의수수료의 1안과 2안 중 하나의 수수료율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수수료와 관련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자신이 자주 거래하는 곳으로 선택해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협의 수수료 적용기간은 적용일로부터 6개월에 해지되며 해지 후 협의 수수료율로 적용받고자 하는 경우 검토 재요청이 필요합니다.

     

    매매 관련 세금

    매매관련-세금
    매매관련-세금

    토스증권 수수료 다음은 매매 관련 세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내 주식거래가 있습니다. 유가 증권과 코스닥으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농특세가 붙지 않습니다.

     

    미국 주식은 SEC Fee와 TAF Fee가 있습니다. 해당 세금은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토스증권-로고

    오늘은 토스증권 수수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기 쉬운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제 막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에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대면으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